Libra 이슈&뉴스

中 인민은행, 리브라 대항 디지털 통화 개발

원비인 0 114


김연지 기자
중국 인민은행이 페이스북 암호화폐(가상화폐) 프로젝트 ‘리브라’에 맞서기 위해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개발에 나선다.


8일(현지시간) 중국 현지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리브라 프로젝트가 향후 자국 금융 시스템에 위협으로 작용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대비해 CBDC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현재 인민은행은 중국 행정기관인 국무원으로부터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발행 허가 명령을 받은 상태다. 

왕 신(Wang Xin) 인민은행 연구소장은 이날 한 디지털금융 관련 세미나에 참석해 리브라가 발행되면 미국 달러 역할이 모호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리브라가 달러와 페깅(pegging)될 경우, 암호화폐가 달러화와 공존하는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다"며 이들 중 실권을 갖는 곳은 미국이라는 점을 확실히 했다. 이어 "이러한 충돌이 경제적, 재정적, 더 나아가 국제 정치적인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dsp_sm.pngitg.rc?method=aXRjaG9zdW4wMDAwMV8xODU3NXwxODA5M3wxNzQ0MDF8MTIwfDE1NjI2NDM5NjR8MXw0NzgzfDF8MXwyfHw0fHxtfDN8d2VibGUyfDQxMjB8MTd8MHx8MXxOfDF8MHwwfGh0dHA6Ly9pdC5jaG9zdW4uY29tfDJ8MA%3D%3D

왕 소장은 중앙은행발 디지털 통화 장점도 강조했다. 왕 소장은 중앙은행 통화를 디지털화하면 중앙은행 통화 지위가 올라갈 뿐 아니라 통화정책 효율성 또한 높아진다는 점을 들며 "인민은행은 다원화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실물경제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NaverBand Twitter kakao Discord